<사진제공=신세계아이앤씨>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신세계그룹의 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결제 시 발생하는 잔돈을 SSG머니로 충전하는 ‘잔돈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SSG페이의 ‘잔돈 충전’은 SSG페이 가맹점에서 현금 결제 후 발생하는 잔돈을 고객이 원하는 경우 SSG머니로 충전해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렇게 충전한 SSG머니는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SSG페이의 잔돈 충전 서비스는 잔돈 소지 등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함 해소는 물론 보다 편리해진 현금 사용 환경으로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잔돈 지급이나 관리, 수불 등으로 인해 계산 직원이 가졌던 번거로움 역시 개선될 수 있다.

잔돈 충전 서비스는 현재 이마트와 위드미 전 매장을 포함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분스, 몰리스 펫샵 등에서 가능하며 향후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대상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SG머니는 SSG페이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차별화 결제 수단으로,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로 충전 또는 상품권, 카드/멤버쉽 포인트 등을 전환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이다.

지금까지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들이 등장했지만, 상품권, 포인트 등을 선불로 충전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SSG페이가 유일하다.

신세계아이앤씨 문준석 마케팅 팀장은 “SSG페이의 잔돈 충전 서비스는 잔돈 소지 등과 같이 결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들의 불편 사항 개선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