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신재생에너지가 집결된 ‘강동엔그린파크(가칭)’을 조성해 전국 최대 에너지 체험교육장을 만들고자 한다. 이해식 구청장은 2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고덕천 에너지테마존 조성 사업과 관련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제공=강동구청>

보고회는 이해식 구청장을 포함해 건설교통국장, 치수과장, 한국환경교육연구소 대표, 시공을 맡은 신성종합조경 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에너지테마존은 오는 9월 준공을 목표로 물, 태양, 바이오 등 다양한 에너지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각각의 특화 공간을 하나의 동선으로 유기적으로 연결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해식 구청장은 “기후변화는 인류 사회가 극복해야 할 최대 현안이다. 지난 12월 체결된 파리기후협정에 따라 신기후 변화 체제에 부응하기 위한 지방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며 “특히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 확산 및 올바른 교육에 더욱 힘써야 한다. 에너지 체험이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장 조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