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론칭 10주년 퀴즈노스, 국내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한국 론칭 10주년 퀴즈노스, 국내 시장 공략 가속화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6.03.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샌드위치 카페 퀴즈노스(Quiznos)가 한국 론칭 10주년을 맞이해 자연 친화적이고 천연 재료가 가미된 신메뉴를 출시하고 스페셜티 원두와 사이드 메뉴 확장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또한 10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고객 접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퀴즈노스는 23일 서울 남대문로 5가 서울스퀘어에서 한국 론칭 10주년을 더그펜더가스트 퀴즈노스 최고경영자(CEO)와 수잔 린톤스미스 본사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조지 제프리 본사 최고운영책임자(COO), 국내 사업자인 김영덕 ㈜유썸 퀴즈노스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 간담회를 열고 향후 글로벌 전략과 아시아 시장 및 국내 사업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를 바탕으로 10주년을 맞이한 퀴즈노스는 신메뉴를 7종을 출시한다. 불에 구워 말린 멕시칸 고추 치폴레가 들어간, 치폴레 스테이크, 치폴레 터키, 치폴레 튜나 3종과 제스티그릴드 스테이크, 터키랜치&스위스, 크레이지핫치킨, 허니리코타베츠, 햄치즈 4종류이다.

이 메뉴들은 천연 발효 공정을 거친 아티잔 브레드, 천연 재료로 만든 유럽산 치즈, 강원도 청정 참나무로 훈제한 국내산 돼지고기, MSG를 무첨가한 국내산 치킨가슴살, 천연재료를 함유한 드레싱, 신선한 국내산 야채 등 친환경 및 천연재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에티오피아 선물거래소 (Ethiopia Commodity Exchange, ECX)로부터 스페셜티 인증(Q1, Q2등급)을 받은 코케 허니와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 협회 (Ferderation Nacional de Cafeteros de Colombia, FNC)로부터 인증된 최고 등급의 후일라 수프리모를 블렌딩한 스페셜티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퀴즈노스는 10주년을 맞이하여 ‘Q-10한입에 반하다.’라는 캠페인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고객이 샌드위치를한 입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동일한 가격의 샌드위치로 다시 만들어 주는 캠페인으로, 품질의 자신감을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 구매고객 대상 100명에게 10일 동안 샌드위치 점심을 제공하고 1명에게는 1년간 점심을 제공하는 ‘Q-10, 퀴즈노스 점심을 쏜다’ 이벤트를 3월 29일부터 4월 16일까지 실시하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퀴즈노스 배경 사진을 해쉬태그로 올리면 100명에게 시식권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퀴즈노스는 스마트폰에서 마일리지 적립과 상품권 및 제품 구매 가능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4월 중 오픈하며, 소비자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유썸 퀴즈노스 김영덕 대표는 “국내에 서브(Sub) 샌드위치 개념을 알리고 즉석으로 오븐에 구워 따뜻한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등 건강한 식문화를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향후 2018년까지 100개 매장으로 확대할 목표를 세웠으며  지난 10년의 노력과 성과를 토대로 향후 성장하는 10년을 약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더그펜더가스트는 "한국 퀴즈노스의 성공은 글로벌 비즈니스에 매우 모범적인 사례로 세계적 브랜드를 공고히 할 핵심적 지역인 아시아 시장의 확장 및 중국 진출에 있어 한국은 교두보”라며 “한국 퀴즈노스가 아시아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퀴즈노스 글로벌은 2020년까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 오픈 하여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아시아 시장 가능성에 주목해 올해 중국 상하이에 3개 매장을 오픈했으며 곧이어 추가적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향후 10년 내 1500개의 퀴즈노스 매장을 열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더그펜더가스트 CEO는 "미국도 샌드위치 시장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품질 재료와 오븐에 갓 구워낸 프리미엄 하이퀄리티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적으로 더 많은 퀴즈노스의 팬을 만들도록 할 것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