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용인시는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경희대학교 교양대학 과정인 ‘후마니타스 칼리지’의 교수진과 함께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구에서 무료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세계문화의 행간읽기’를 주제로 동아시아 3국(한국·일본·중국)의 근‧현대사를 알아보고, 각국의 문학작품을 통해 당대의 현실을 조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용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용인시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각 구별 5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처인구 강좌는 용인중앙도서관 어린이도서관에서 4월 8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기흥구는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4월 6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수지구는 용인시여성회관에서 4월 7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열린다. 각 구별 8회씩 총 24회 운영된다.

용인시 인문학 강좌는 지난해 처음 동서양고전 읽기와 여성학 등을 주제로 운영됐으며, 상·하반기 강좌에 39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현 시대를 바로 알기 위해서는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와 균형 있는 시야가 요구된다”며 “하반기에도 10월~11월중에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