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 이하 ‘기보’)이 '2016년 제1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벤처문화센터에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기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4월 15일까지 이메일(b025@kibo.or.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IT·정보통신, 전기전자, 지식문화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 19 ∼ 39세 이하의 예비 청년창업자이며, 선정자는 4월25일 기보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교육은 4월 28일부터 1박2일간 총 1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기업가정신 함양 ▲자신의 비즈니스 상태 점검 ▲비즈니스 모델 수정․보완 ▲재무회계․법률 멘토링(Mentoring) ▲비즈니스 모델 발표 등으로 예비창업자의 실제 창업에 맞추어 구성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기보의 예비창업자사전보증 대상자 선정 ▲미래부 ‘K - Global 프로그램’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맞춤형 창업컨설팅’을 별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을 실천하기 위해 벤처창업교실 등 수요자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되고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