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노익희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교원들의 교무학사와 행정업무 처리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학교업무 정보나눔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업무 정보나눔터」는 교원들의 교무∙학사 및 행정업무 처리에 필요한 각종 서식 및 관련 규정, 우수사례, 장학자료 등의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3월 7일 기준으로, 「학교업무 정보나눔터」 홈페이지에는 1,841건의 자료가 탑재되어 있으며, 2015년에는 609건의 자료를 탑재하였고, 다운로드 수는 107,454건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하반기에 신설한 학교행정업무 메뉴의 자료 탑재를 위하여 작년보다 2명 증원한 12명으로 「학교업무 정보나눔터」 관리지원팀을 구성하였으며, 학교 현장에 필요한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작년까지는 교원 중심의 자료들을 주로 탑재하였으나, 올해부터는 학교 행정 업무 관련 자료도 탑재하여 학교 행정실 업무 담당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업무 정보나눔터에 탑재된 자료를 활용하면 교원들의 반복적인 양식 작성의 번거로움을 들어주고 다양한 계획서, 보고서 등의 업무 자료를 참고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교원 업무 경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