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DK온라인이 아이템거래 시장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아이템베이에서 단독으로 받은 3월 2주차 아이템거래 현황에 따르면 DK온라인은 전주대비 아이템거래액이 70% 상승했다. 이에 따라 아이템베이 순위가 전주대비 5계단 상승한 4위에 랭킹됐다.

DK온라인의 이같은 상승세는 지난달 25일 오픈한 루멘, 카라바죠 신규서버 오픈으로 인한 거래 급증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리니지도 지난 9일부터 시작된 ‘강화 이벤트’에 대한 유저 반응이 긍정적임에 따라, 거래 금액도 전주대비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온의 경우 지난 9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나, 대규모 업데이트 영광의 재현을 앞두고 최근 거래가 감소되면서 전주대비 18% 거래액이 하락했다.

웹젠의 삼두마차 중 뮤 오리진과 뮤 블루는 전주대비 9%, 상승했으나 뮤는 전주대비 50% 하락했다. 

이 밖에 라그나로크는 9일 업데이트 이슈 영향으로 순위 및 거래 금액이 소폭 상승했다. 

아이템베이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이, 각 종 게임사에서 이벤트를 진행했으나 등 거래에 크게 영향을 미치진 않았다"고 평가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