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준 방통위 위원장, 광고문화회관 현장 찾아
상태바
최성준 방통위 위원장, 광고문화회관 현장 찾아
  • 이근하 기자
  • 승인 2016.03.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6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광고문화회관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최 위원장은 코바코의 지속적인 성과창출을 당부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광고교육현장의 학생들을 격려했다.

최 위원장은 “2015년은 코바코가 공영미디어렙으로서 자립 가능성을 입증한 의미 있는 한 해”라며 “코바코는 방송통신 환경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기관으로서, 포기할 수 없는 핵심적인 공익과 더 늦기 전에 착수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하고 간부진은 구성원들이 창의성, 역동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바코는 2012년 SBS 광고 판매대행이 분리된 이후 지난 해 최초로 흑자 전환 했으며, 방송광고영업매출은 전년대비 1.9% 증가했다.

이에 대해 코바코는 가상광고 등 규제완화 효과를 극대화하고 신규 대행매체를 지속 발굴해, 성장기조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 위원장은 코바코 광고교육원에서 진행되는 교육현장을 찾아 동북중학교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광고박물관, 광고도서관 등 공익 인프라 시설과 공익광고 시사를 참관하는 등 코바코의 주요 공익사업을 점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