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G, 1인 가구 시장 관련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SCG, 1인 가구 시장 관련 컨퍼런스 개최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6.03.16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사단법인 소셜 컨설팅 그룹 SCG(대표 고영)는 4월 8일 오후 1시에 구로구민회관에서 1인 가구를 주제로 16번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SCG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현재 1인 가구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하고 공략하고 있는 선두 기업들의 팀장급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청했다. 이를 통해 1인 가구에 대한 정보와 전략대응 방법 등을 파악하고 실무자와 예비창업자가 서로의 지식을 공유할 방침이다.

현재 1인 가구가 대한민국의 메가트렌드로 시장에서 새로운 거대 집단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10년 뒤인 2025년에는 685만2천가구로 대한민국의 1인 가구 비중이 30%가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셜 컨설팅 그룹 SCG는 향후 가장 큰 시장이 될 대한민국 1인 가구 시장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고자 실무자들과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인 가구 시장”을 주제로 하는 컨퍼런스를 4월 8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1인 가구의 소비습관, 관계습관, 주거습관, 기술 등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음식라이프스타일, 뷰티, 여행, 보안, 반려동물, 사물인터넷(IoT), 인테리어, 문화/여가, 큐레이션, 재테크 총 10개 분야의 10명의 연사들이 강연을 실시한다.

정선용 롯데마트 meal solution 부문장, 김경원 LG생활건강 럭셔리 코스메틱 사업부 제품기획팀 팀장, 조일상 하나투어 홍보팀장, 송지현 ADT캡스 상품운영팀 팀장, 윤성창 내추럴발란스 부사장, 이준범 SK텔레콤 Home사업본부 Home Platform사업팀 매니저, 송윤 글로벌 M회사 마케팅 팀장, 양윤성 CGV리서치 센터, 박형준 티켓몬스터 전략마케팅 팀장, 엄행복 메트라이프생명보험 신상품개발팀장이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