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성광)는 귀농, 창업농 등 신규 취농인에 대한 맞춤형 농지 임대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농식품분야 창업과 관련해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 초기 준비자금과 농지확보 곤란이 꼽히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신규취농지원 농지매입사업을 도입해 올해 시범운영한다.

올해 초 전국 7개도 26개 시군이 선정됐으며 전남에서는 강진, 고흥, 곡성, 영암, 장흥, 함평, 장성, 완도가 선정되었다.

신규취농지원 농지매입사업은 공사가 매입한 농지를 2030세대 지원대상자 또는 귀농 창업농 등에게 3년에서 5년간 임대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입대상농지는 선정된 8개 지역에서 이농이나 전업, 또는 고령 은퇴농의 농업진흥지역 안 1,000㎡이상 1,983㎡이하 농지이다.

공사를 통해 매입된 농지는 각 지자체 귀농귀촌센터로 통보되어 지자체 방문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지정보를 제공하고 공사 관할 지사에서 계약이 이루어진다.

사업참여 및 지원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577-7770으로 전화를 하거나, 한국농어촌공사 해당 시군 지사에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