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가 ‘두번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웰메이드의 ‘두번 나눔 프로젝트’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자폐인의 다양한 사회, 경제적 자립을 돕는 예비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로 오는 4월 17일까지 전국 웰메이드 매장에서 고객의 제품 구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며, 고객과 함께 ‘착한 소비’ 캠페인에 동참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두 번째는 자폐인의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폐인 디자이너의 그림을 담은 ‘오티스타X웰메이드 콜라보 미니수첩’ 상품을 출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미니수첩 제작에는 올해 20살이 된 자폐인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어른들을 위한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에서 모티브를 얻어, 슈퍼맨을 닮은 아버지를 응원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담았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두번 나눔 프로젝트는 ‘단순 소비’를 넘어 공익적인 가치가 더해진 ‘착한 소비’를 고객과 함께 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소외계층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윤리적 소비 문화에 대해 고객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티스타는 이화여자대학교의 산학협력으로 만들어진 예비 사회적 기업이다. 오티스타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자폐인 디자이너들의 작품으로 제작되며, 수익은 자폐인 디자이너들의 독립과 교육 등을 위해 쓰여진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