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리츠화재>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메리츠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용범)는 회사 임직원이 타는 법인차량에 대해 기존 오프라인보다 평균 16.2% 싸게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리츠화재 법인용 다이렉트자동차보험(임직원운전자한정특약)은 PC를 통해 메리츠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365일 24시간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오프라인 대비 평균 16.2%가 저렴한데, 특히 차량을 10대 이상 보유한 법인이 만기일을 맞춰 동시에 가입할 경우 최대 16%까지 추가할인 혜택(14대이상 16%, 10대이상 10%)을 받을 수 있다.

사업비 절감은 물론 4월부터 법인차량이 임직원전용 차보험에 가입된 경우에만 세제혜택이 가능토록 한 관련세법 및 시행령 개정에 따라 가입과 동시에 절세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법인 사업자 입장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전담인력을 통한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오프라인과 비교해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법인용 차동차보험의 특성을 고려하여 여러 대의 자동차보험료를 동시에 계산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 편의성 확보에 주력했다”며“계산결과나 보험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 리포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고, 법인고객을 지원할 전담인력을 배치해 다이렉트보험서비스의 수준을 높였다”고 밝혔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최근 어린이보험과 골프보험을 다이렉트상품으로 출시하여 인터넷 완결형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다이렉트어린이보험은 자녀의 상해 및 질병보장에 부모 유고시 자녀의 대학졸업과 취업까지 매년 교육자금과 취업준비금을 지급하는 ‘자녀 양육/교육비 플랜’을 특화했다. 다이렉트골프보험은 직장인 주말골퍼를 겨냥해 주말 홀인원 비용을 500만원까지 보장한다.

메리츠화재는 현재 총 12개의 전용상품을 PC와 Mobile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등 Mobile기반 핀테크(FIN-Tech)도입을 통해 소비자의 보험가입 편의성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