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슈즈 멀티 스토어 슈마커는 신임 대표이사로 안영환(55) 전 ABC마트코리아 대표를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2002년 12월부터 2011년 3월까지 ABC마트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국내 슈즈 멀티 스토어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받는 안영환 사장의 능력이 높게 평가 받아 슈마커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된 것이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선경물산 신발 수출사업부에 입사하면서 신발과 첫 인연을 맺은 안 신임 대표이사는 1992년부터 1997년까지 ‘삼영 인터내셔널’ 대표, 1997년부터 2002년까지는 ‘메이슨 인터내셔널’ 대표를 역임했으며, 2002년 ABC마트 코리아를 창업한 바 있다. 
 
슈마커는 “국내 최대 지점 수를 보유한 슈즈멀티스토어로서 지난해 차별화된 컨셉의 멀티 스포츠 플렉스 매장인 핫티(HOT;T)를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올해 백화점 멀티 슈즈 셀렉샵인 웨버 (Whever)를 새롭게 런칭하는 등 차별화, 프리미엄화 전략으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안영환 신임 대표이사의 오랜 경험과 탁월한 현장 경영 능력이 슈마커의 새로운 도약에 큰 힘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영환 신임 대표이사는 “지금까지의 성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슈마커의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영광이며,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슈마커가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업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