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펀플(대표 이시형, 조영기)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스펠나인(Spell 9)'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달 5일부터 CBT 전용 특별 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다. 비공개테스트는 10일(목)부터 16(수)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CBT 전용 특별 페이지나 스펠나인 공식카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스펠나인’은 각 스테이지 마다 본인이 구상한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투 시 액티브 6종, 패시브 3종 등 총 9종의 스킬 착용이 가능하며 스킬에 맞춰 무기가 자동으로 교체된다. 

단순히 칼을 휘두르는 공격이 아닌 적을 수면상태에 빠뜨리고 포탑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스킬에 따른 콘텐츠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캐릭터의 직업군이나 레벨과 상관 없이 모든 스킬이 사용 가능하여 게임 초반부터 스킬에 따른 다양한 액션을 맞볼 수 있다.
 
‘스펠나인’은 장편소설 20권 분량의 방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잊혀진 창조신, 현 세계의 신, 지하 세계의 신, 그리고 인간으로 구성된 또 다른 지구의 역사를 다룬다. 이를 바탕으로 잊혀진 창조의 신과 인간 사이에서 탄생한 4명의 주인공이 진실을 파헤치는 모험 형식의 스토리다. 해당 스토리는 스테이지 달성 시마다 게임 내에서 카툰형으로 총 250여장이 순차적으로 공개돼 후반부로 갈수록 게임 몰입도가 더욱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미션 수행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다이아 30개가 기본적으로 지급되며 1차와 2차에 나눠 진행되는 설문 조사 참여 시 각각 다이아 50개씩을 증정한다. 또 테스트 플레이에서 도전의 탑 25층을 정복하거나 아레나 전투 랭킹 상위 10위 또는 참여 랭킹 상위 10위안에 들 경우 각각 다이아 100개씩이 제공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모든 미션을 수행할 경우 정식 오픈 시 최대 400개(4만원 상당)의 다이아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행동력, 다이아, 스킬 뽑기권, 장신구 뽑기권 등을 제공하는 ‘푸시 & 출석보상 이벤트’와 공식 카페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소태환 4:33 대표는 “‘스펠나인’은 총 650여종의 다양한 스킬을 조합하는 전략적 재미에 방대한 시나리오와 탄탄한 세계관이 가미된 2016년 4:33의 차세대 모바일 액션 RPG 기대작”이라며 “모집 단계에서부터 스펠나인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던 만큼 이번 비공개테스트가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4:33은 지난 25일, 2세대 RPG ‘로스트킹덤’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데 이어 ‘스펠나인’ 비공개테스트를 시작으로 성공 행진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4:33은 지난 2월 16일, ‘2016 4:33 미디어데이’를 통해 ‘팬텀스트라이크’, ‘프로젝트 아크’, ‘삼국블레이드’ 등 총 18종의 주요 라인업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