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크라우드펀딩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K-크라우드 펀드’에 20억원을 출자한다고 7일 밝혔다.

‘K-크라우드 펀드’는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목적으로 성장사다리펀드가 조성하는 국내 1호 크라우드펀딩 지원펀드로,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최초로 참여해 성장사다리펀드가 선정한 K-크라우드 펀드 운용사 3곳 중 ㈜마젤란기술투자의‘K-Growth 크라우드 투스텝펀드’에 20억원을 출자한다.

투자대상은 ▲크라우드펀딩 초기 자금조성지원 ▲펀딩에 성공한 기업에 대한 추가 성장자금지원 등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기업의 육성·발굴을 위해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 및 성장단계별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적인 정착에 앞장서기 위해 민간금융기관 최초로 성장사다리펀드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며, “기 운영 중인 우리핀테크나눔터를 활용해 기업 컨설팅 등 창업초기 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한편, 해당 기업의 동반성장을 통한 지분투자 이익 등 수익 다변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지난 1월 크라우드펀딩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성장사다리펀드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담은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으며, 그 일환으로 금융위원회 주도로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위한 ‘K-크라우드펀드’조성을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舊 성장사다리펀드사무국)을 통해 추진해 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