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카드>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신한카드(사장 위성호)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황혜진 원장, 이하 문광연)은 3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공·민간자료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카드 국내 이용행태, 국민 여가분야 지출행태 등 차원 높은 분석결과를 도출, 문화체육관광 관련 정책적 근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그 동안 신한카드의 관광 분야 빅데이터 컨설팅은 지난 2월 제주도청 협약을 비롯,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등에 ‘외국인 관광객 소비 행태 분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 ‘ KINTEX 및 BEXCO 방문객 지역 경제 파급효과 및 이용 성향 분석’을 통해 전시행사 유형별 마케팅 전략 수립 등 MICE 산업의 정책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등 국내 관광분야 빅데이터 컨설팅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2014년 이래 3년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과의 빅데이터 협약을 통해 축적한 분석 노하우는 다양한 국내외 관광마케팅 활성화 정책에 상당부분 기여해 오고 있다”면서 “공공가치 창출을 위한 빅데이터 마케팅 개발에 박차를 가해 국내 관광시장 경쟁력 강화를 통한 내수활성화에 기여할 것” 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