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 이하 ‘기보’)과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 이하 ‘KAERI’)는 3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 이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이전 설명회는 지난해 11월 기보와 KAERI가 ‘KAERI 보유기술의 이전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처음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KAERI는 국내 1호 연구소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에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IPO를 이끌어낸 저력이 있는 기관으로, KAERI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우수한 원자력 기술들이 원활하게 민간으로 이전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 대표자와 연구개발 책임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원자력 일반기술, 생명과학 기술, 방사선 조사 관련 기술 등 원자력 관련기술에 대한 발표와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또한, 기보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함께 사전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관련 금융지원 상담도 동시에 진행됐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