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 광명시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일부터 6월 30일까지 폐현수막 재활용, 초기입국 결혼이민자 지원, 녹지공간 조성 및 휴게공간 제공, 고은발 마사지, 모자이크 공예, 어르신 발 마사지, 헤어 악세서리 제작, 토탈공예품 제작, 수세미 제작, 정리수납 코칭 등 10개 사업, 55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16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및 광명두레마을 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2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지역공동체 및 광명두레마을 일자리사업 참여자 55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후원으로 실시된 이번 안전교육은 실제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중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재해사례를 설명해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교육에 참석하여 격려의 인사말을 전한 양기대 시장은 “안전사고 방지가 최우선이기에 사고예방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으며,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공동체 및 광명두레마을 일자리사업은 상·하반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받아 시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일자리창출과에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