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인상)은 26일 대회의실에서 3월 1일자 유·초·중 신규교사 32명 및 전입교사 57명 등 총 89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 및 전입교사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신규 및 전입교사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관내 학교 및 신안교육의 방향에 대한 안내를 위해 실시했다.

이를 위해 신규 및 전입교사들에게 신안군의 현황과 도서지역이 많은 지역 실정을 고려해 학교별 선착장 및 선박출항시간, 신안교육계획 2016을 안내했다.

신규교사 10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신안교육지원청 직원 및 전입교사 소개, 주요업무 및 특색사업에 대한 안내에 이어 정인상 교육장의 “미래교육의 방향과 인문학”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이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신규교사들은 “임용고시 준비가 너무 힘들었지만 드디어 아이들 앞에 설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설레고 빨리 학교에 가고 싶다”며 “인성교육에 기초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인상 교육장은 “우리지역에 전입한 신규교사 및 전입교사들이 빠른 학교적응력과 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해 언제나 처음처럼 제자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 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며 “교육청에서는 열악한 환경에 있는 신안지역의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게 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신해양시대의 미래 행복신안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