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인사이드㈜ 최경선 대표(왼쪽)와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김효진 학장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는 22일 반려동물 카페 'DAUM 강사모' 및 바이럴인사이드(주)와 반려동물 교육부문 업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8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는 김효진 학장과 이영란 교수, 강사모 최경선 대표, 애견타임즈 신효진 편집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는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학사관리, 바이럴인사이드(주)는 교육 마케팅, 애견타임즈는 교육 홍보를 맡게 된다.

김효진 학장은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는 2~3년 전부터 반려동물 교육에 관심을 갖고 교육 과정을 준비했다"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반려견 교육 훈련 및 애견 미용, 동물매개심리치료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럴인사이드(주) 최경선 대표는 "현재 국내에 반려동물 교육 과정이 미미한 상황에서 산·학이 협력한 교육 사업은 의미가 깊다"며,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와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DAUM 강사모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반려인을 위한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반려문화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진행하기로 협의하였다.

한편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는 3월 4일까지 '반려견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3개월 동안 주말(토·일 1일 6시간)을 이용해 진행되며, 퍼피트레이닝, 행동학, 핸들러, 아로마테라피, 펫어드바이저 등이 강의된다. 반려견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문가 경력 수료증 및 핸들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경희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