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흥국생명(대표이사 김주윤)은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누리꿈스퀘어’에서 약 8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리콘밸리의 첨단 기업에 도전, 성공한 연사들을 초청한 토크 콘서트 ‘Life is Challenge’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진학, 학비마련, 취업, 결혼 등현실적 어려움에 직면한 2030세대들에게 비슷한 환경에서 같은 고민했던 ‘실리콘밸리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같이 고민하고 희망을 찾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간절히 원하고, 뜨겁게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약 3000여명이 사전 응모하는 등 4:1이 넘는 경쟁률로 행사 전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행사는 평범한 학생에서 현재는 세계 최고 산업의 격전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의페이스북, 트위터, 피닉스대학 등에서 기획∙개발∙디자인전문가로 활약하고있는 한국인 청년 4인을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인생도전 스토리’를함께 공유하고 세계를 향한 꿈을 현실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현실적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강연자와 참여자가 토론을 진행하는 2부 ‘소통’ 코너에서는“평범한 삶을 극복하게 된 계기가 뭔가요?”“실리콘밸리에 도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열정적이고 계획적인 삶은 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등 참가자들이 강연자들에게 궁금했던 점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등 현장의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

또한 본행사 전 포토존, 퀴즈존 등 각종 부대행사 및 가수 유성은의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즐길 거리와 도서문화상품권, 노트북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되었다. 이번 행사는 흥국생명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서 행사후기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강연 영상이 제작되어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제공될 예정이다.

흥국생명마케팅실 윤형락 실장은 “힘들어하는 청춘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였는데 참가자들의 호응과 반응이 이정도로 뜨거울지는 몰랐다.”라며“앞으로도 2030세대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다양한 활동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