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이 14주년 창립기념을 맞아 지난 19일, 임직원 자녀 및 친구들을 회사로 초대해 부모 직장을 체험하는 ‘우리 엄마, 아빠가 다니는 PCA생명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30여명의 임직원 자녀와 친구들을 초대해 PCA생명 역삼동 본사 내 교육장, 고객센터, 전산실 등을 부모들이 직접 안내했으며, 사장실에 방문해 김영진 사장과 담소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 부모님의 업무공간을 돌아보며 직,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PCA생명에서 3년째 진행중인 ‘차칭 매직넘버 경제교실’을 진행해 지역 경제의 흐름과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생활 속 경제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에는 부모들의 사무실 내 자리를 찾아가 엄마, 아빠가 일하는 공간을 직접 살펴보고 동료들의 환영 속에 기념 사진 촬영을 함께 했으며, 각 층별 보물 찾기 게임을 통해 방문한 임직원 자녀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PCA생명 이진영 과장은 “평소 아이들에게 엄마의 직장을 보여주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창립기념일이라는 뜻 깊은 날에 아이들과 함께 직장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아이들과 더욱 교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직장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