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은 22일과 오는 23일 양일간 세계최대 이동통신 국제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이하, MWC) 2016에 참가한다.

모바일 월드서밋(Mobile World Summit) 및 MWC 장관프로그램인 ‘리더십 워크숍:IoT 세션’에 참가해 기조연설을 하고, 전시관을 방문해 국내외의 최신기술과 제품 및 서비스를 살펴 볼 예정이다.

또한 MWC에 참가한 정보통신 관련 각국 정부 대표와 글로벌 기업인등을 만나 5G, 사물인터넷 등 모바일 발전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22일에는 매츠 그랜리드(Mats Granryd) GSMA 사무총장 면담 및 GSMA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잇따라 만나 한국의VoLTE 표준화 경험 확산, RCS 국제 표준화, 5G 기술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23일에는 탐 휠러(Tom Wheeler) 미국 FCC 위원장과 양국의 5G 서비스 준비 현황 및 주파수 운용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슐로모 필버(Shlomo Filber) 이스라엘 통신부 차관을 만나서는 양국의 정보통신기술의 발전방향과 양국 기업 간의 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기업인으로는 주요기업 전시부스 참관 외 미국 버라이즌(Verizon)社 부사장단과도 5G 시범서비스 기술협력 및 규격공조와 5G 주파수 협력에 관한 주제로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