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16일 인사위원회에서 의결된 2016년 상반기 정기인사 승진자 명단을 발표했다. 3급 부이사관 1명과 4급 서기관 2명, 사무관 9명, 특별승진 1명을 포함한 6급 36명, 7급 이하 89명 등 총 137명이다.

3급 부이사관 승진자인 이종경 덕양구청장은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 조성’과 ‘2016년 5월 어린이박물관 개관 예정’ 등 문화·환경·교통 등 분야에서 덕양·일산 지역의 격차 해소를 위한 균형발전을 내실 있게 추진했다. 또한 시청과 동 주민센터 간 가교 역할과 SNS 소통 및 현장 중심의 시민제일주의 행정 구현에 특별한 모범을 보여왔다.

4급 서기관 승진자는 심광보 공보담당관과 고영일 의정담당관으로 결정됐다. 심광보 공보담당관은 시민참여형 스마트 행정 구현을 위한 통합앱을 개발해 배포 하는 등 고양시가 소셜특별시다운 SNS 행정을 구현하고, 3년 연속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는 데 큰 공을 세운 바 있다. 고영일 의정담당관은 주민자치 공동지원센터 동의안 및 시정연구원 설립·운영 조례안 등 의회 계류 중인 집행부 현안사항 해결에 앞장섰으며, 2016년 예산 수립과정에서 시와 시의회 간의 충실한 가교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5급 사무관 승진 및 팀장급 이하 승진자 역시 성과·능력 중심의 인사원칙에 충실했다. 청년드림 Job 페어 행사 개최 등으로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활약상, 남북교류협력기금 조성 등 남북관계 변화 대비 남북교류 활성화 기반 조성, 교육경비 5% 달성 및 고교 인재육성사업 추진으로 창조적 교육도시 실현에 이바지한 공적, 전국 최초의 주요민원 애프터 콜 시행을 통한 시민제일주의 실현 등 승진 대상자들의 탁월한 실적과 성과를 존중했다.

특히 과거 상대적으로 승진자가 적었던 사회복지·간호 직렬의 경우 민관협업 ‘신바람 난 경로당’ 사업 추진으로 2015년 노인일자리사업 전국평가 3개 분야 기관평가 그랜드슬램, 메르스 청정도시 고양에 큰 역할을 담당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5급 사무관을 배출하며 소수직렬 우대를 통한 인사적체 해소에 기여했다.

또한 시설6급으로 특별 승진한 시설7급 조정남 주무관은 전례 없는 파격적 인사로 인사예고 시부터 직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조정남 주무관은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제19회 민원봉사대상에서 ‘전국 최초의 부동산 민원에세이 e-book 제도 창안·운영 등 업무개선 및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했으며, 그 공적을 인정받아 고양시 최초의 특별승진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시의 이번 승진인사는 성과와 능력 중심의 인사원칙을 기본으로 직렬 및 실·국별 승진자 안배와 철저한 인사 청탁 배제, 음주운전 등 개인 비위를 저지른 공직자에 대한 승진배제 원칙 엄수 등 공정하고 균형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특별승진 등으로 능력 및 성과를 중시하는 한편 소수직렬을 배려하며 균형인사를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보다 발전될 희망보직제에 기초해 실·국·소장 인재추천제 등 다양한 인재 검증방법으로 열정 있는 공직자들을 주요 부서에 전진배치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향후 전보인사 운영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