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고객이 암·뇌질환·심장질환 등 3대 질병 발생시 진단부터 수술, 입원, 중증진단 등 치료 단계별 보장을 강화하는 한편, 손보업계 최초로 3대 질병 관련 수술비를 수술 종류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무배당 마이라이프 굿밸런스 보장보험Ⅱ’이 지난해 9월 출시이후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이 상품은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 담보 외에도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 외에 중증뇌출혈 및 중증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담보를 신설하여 중증질환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또,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수술비, 입원비 담보도 추가하여 고객이 3대 질병이란 위험에 노출되었을 경우 치료를 위한 전 과정 (진단→중증진단→수술→입원)을 다양하게 담보할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손보업계 최초로 수술 종류에 따라 상해와 질병수술비를 1종에서 5종으로 나누어 보험금을 차등 지급하는 점도 눈여겨볼만 한다. 3대 질병 발병시 진단비를 선지급하는 질병사망 복합 담보도 새롭게 마련했다.

이 외에도 가입고객이 기존 계약을 해지하거나 만기가 되었을 때에만 가능했던 계약 전환제도를 중도환급시에도 확대 적용한다. 가장의 은퇴시점에 맞춰 기가입한 보장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적립부분 환급금을 은퇴자금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이 상품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담보를 제공할수 있도록 치료비 부담이 높은 3대 질환의 중증진단과 수술비 등을 체계적으로 보장할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일반상해사망, 3대진단비, 주요 특약은 110세, 질병사망은 80세 까지이며, 기본계약 기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납입주기는 월납이며 10,15,20,25,30년 납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