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2월은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규제 강화가 시작됨에도 불구하고 분양물량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2일 부동산 리서치 전문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전국 아파트 분양예정 물량은 31개 단지, 2만1379가구가 공급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1만7867가구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11곳 7749가구, 지방 20곳 1만118가구 규모다.

이는 분양실적이 주춤했던 지난달 5587가구보다 무려 3배가 넘는 219%의 증가율을 보인 것. 지난해 같은 기간 분양한 7910가구보다는 125%나 올랐다.

오피스텔 공급도 이어진다. 수도권 3곳, 지방 1곳 등 4개 단지에서 총 3653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주요 분양 단지로는 수도권은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 '힐스테이트 녹번', '은평스카이뷰자이', '비전 아이파크 평택',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등 대형 건설사들이 분양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방에서는 '천안시티자이', '동대구 이안', '양덕 동아 위드필하임', '전주남해오네뜨하이뷰'가 2월 첫째 주 청약에 나선다. 이외에도 'e편한세상 초량', '모아엘가 에듀파크', '창원 대원 꿈에그린' 등이 분양을 준비 중이다.

리얼투데이 관계자는 "당초 이 달부터 시작되는 주택담보대출 규제 강화를 앞두고 분양물량이 대폭 줄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었다"면서 "오히려 건설사들이 정부의 규제와 금리인상 등 주택 시장 불확실성에 분양을 서두르는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2월 아파트 분양예정 물량<자료제공=리얼투데이>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