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현대라이프생명(대표이사 이주혁)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현대라이프 양∙한방건강보험’이 지난달 11일 출시 이후 보름 여 만에 계약건수 2천 건을 넘어서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실적은 설계사 수가 1500 여명의 회사로서 단기간에 거둔 놀라운 성적으로, 1영업일당 평균 130여건의 계약이 이뤄졌다.

이 상품은 출시 이전부터 보험업계에 입소문을 타며 기대를 모아왔고, 출시 이후 폭발적 인기는 그만큼 한방 치료 보장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높았다는 것에 대한 방증이라는 평가다. 현대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출시 이후 고객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실제로 한의원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많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대라이프생명은 지난 1월 28일 생명보험협회로부터 업계 최초로 한방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28일부터 3개월 간 배타적 사용권을 갖게 됐다. 그간 통계 부족으로 상품 개발이 어렵다는 업계의 편견을 깨고, 대한한의사협회와 1년 여 간의 고민과 노력 끝에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개념 상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 상품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중증질환부터 일상생활 재해사고까지 발생 시, 진단금과 병의원 치료비는 물론 첩약, 약침, 물리치료 등 한의학 치료비도 정액 보장한다. 첩약, 약침 그리고 추나요법 등 한방 물리치료는 한의학의 주요 치료방식으로 ‘현대라이프 양∙한방보험’ 가입 시, 병의원 치료비와 함께 보장받을 수 있다.

40세 남자 가입금액 1,500만원 기준, 20년납 순수보장형 선택 시 월 보험료는 44,700원이고,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이 없다. 50% 환급형을 선택하면 만기 생존 시 납입한 보험료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 가입나이는 20세부터 60세까지이다.

현대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제공해 드리게 되었다는 점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요로 하는 보장에 대해 고민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