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LS전선은 최근 미국과 캐나다에서 2건의 해저 케이블 사업을 잇따라 수주, 총 1억 달러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LS전선은 미국 뉴욕 전력청(NYPA)과 4,700만 달러(약 570억 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계약을 체결, 뉴욕州와 버몬트州 사이의 샴플레인(Champlain) 호수에 해저 케이블을 설치한다. 지난 1958년과 1970년에 가설된 기존 해저 케이블을 교체함으로써 전력 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송전 케이블의 수명은 평균 30~50년으로 간주된다. 미국은 전력 인프라가 노후되어 케이블의 교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또한 LS전선은 최근 캐나다에서도 5,400만 달러(약 650억 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 케이블은 본토에서 남동부 프린스 에드워드 섬(이하 PEI)에 전력을 보내는 데 사용된다. PEI섬은 ‘빨강머리 앤’의 배경으로 유명한 곳이다.

윤재인 LS전선 대표는 “LS전선은 2006년 국내 최초로 미국에 초고압 케이블을 수출한 후 지난 10년간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북미 해저 케이블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LS전선은 강원도 동해市에 아시아 최대 규모, 국내 유일의 해저 케이블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해저 케이블 시장은 해상풍력단지 건설과 국가간 전력망 연계, 해상 오일&가스 개발 등이 활발해지면서 2018년에는 현재의 2배인 8조 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