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희일 기자]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고위급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2008년 2월 분리이후 8년만의 처음 인 것.

19일 금융위와 금감원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서울 중구 금감원 연수원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 진웅섭 금감원장 등 고위간부 40명이 참석해 '합동연찬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올해 금융위와 금감원의 업무 계획 공유 및 금융개혁 추진 과정에서 협력 강화 차원서 준비된 것.

금융위와 금감원 간부들은 올해부터 시행하는 금융규제 운영규정 준수와 새로운 금융서비스 출현과 함께 금융권내 성과주의 문화가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합의했다. 이와함께 금융회사의 자율성이 확대되면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소비자 권익 침해 문제도 방지키 위해 금융감독을 강화키로 했다.

이날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금감원 임직원의 지난해 노고를 치하하면서 "올해는 양 기관이 화학적 결합 수준으로 협력하자"며 "금융시장의 안정을 위해서도 정보공개 등 협력 체계를 굳건히 하자"고 말했다.

진웅섭 원장도 "지난해 양 기관이 한몸처럼 금융개혁을 추진했다"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금융개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자"고 강조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