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4일, 나주 본사에서 동방전기공업(주) 양태권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그린크레디트 발굴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린크레디트 발굴지원사업”은 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이 주관해 온실가스 감축 규제대상 연평균 온실가스 배출량이 12만5천t CO2 이상인 대기업이 규제대상이 아닌 중소기업에게 자금과 기술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전은 전력분야 최초로 전력설비를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감축한 온실가스 양만큼 한전의 탄소배출권으로 확보할 수 있는 사업기반을 마련했다는 것이 한전의 설명.

그동안 자금이 부족한 일부 중소기업은 고가의 감축기술 장비나 설비가 없어 이산화탄소를 대기 중으로 배출하고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은 동방전기에 장비구입에 필요한 자금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온실가스 관리기술과 방법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MOU체결 사업이 추진되면 연간 5,000톤의 이산화탄소가 감축될 것으로 전망되며 한전은 매년 약 7천만 원 상당의 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OU 체결식에서 한전 김홍균 기술기획처장은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전력분야의 여러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적극 개발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전력산업 분야 전체를 포함한 국가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