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홍채인식을 이용해 현금카드 등 별도 매체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한 ‘홍채인증 자동화기기’를 금융권 최초로 상용화하여 대고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우리은행>

‘홍채인증 자동화기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입금·출금·송금 및 조회업무이며,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5개 전략점포를 선정하여 본점영업부, 명동금융센터, 강남교보타워금융센터, 연세금융센터, 상암동지점에 설치 운영하며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여 홍채정보와 이용계좌를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홍채인증 자동화기기는 보안성이 뛰어난 홍채를 이용한 금융거래를 금융권 최초로 일반 고객까지 확대해 상용화한 서비스”라며 “우리은행은 홍채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안전한 바이오인증 수단을 활용하여 고객이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채인증은 사람마다 고유한 특성을 가진 홍채 패턴을 이용한 것으로 쌍둥이 뿐만 아니라 본인의 오른쪽과 왼쪽 홍채가 서로 달라 보안성이 매우 뛰어난 생체 인증 수단이다.

우리은행 측은 지난해 11월 홍채인식 핀테크 기업인 아이리스아이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고객의 홍채정보를 디지털화하여 분리 저장하고 상당 기간 테스트 및 검증과정을 통해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보안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