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발간한 ‘소규모 테마형 현장체험학습’ 책자 표지.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박상희 기자] 올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7일 관내 학교의 질 높은 수학여행 등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기 위한 길잡이를 제작해 관내 모든 학교에 배부했다.

이는 수학여행의 교육적 효과와 최근의 사회적 요구를 고려해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배부된 길잡이 책자는 총 128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 학교 교직원과 안전 및 여행전문가 총 11명이 지난해 4월부터 11월에 걸쳐 다수의 협의 및 현장답사 실시 후 완성한 것으로 실질적으로 학교에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제작됐다.

또한, 역사・문화, 농촌・산촌, 융합・과학, 미래・진로, 자연・생태, 문화・예술 6개의 테마별로 당일부터 2박3일 형까지 코스를 제시하고 주요 체험 프로그램을 안내해 각급학교에서 수학여행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시 활용하기 쉽도록 제작됐다.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장은 “책자에는 우리 지역 세종시는 물론 옛 백제문화권인 충청권 곳곳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는 여러 장소들이 담겼다. 따라서 개별학교들의 맞춤형 체험학습 취지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