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미국농업무역관>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미국농업무역관(USATO)은 글로벌 요리 경연 대회 ‘2016 유나이티드 테이스트 오브 아메리카 아시아 셰프 챌린지(United Tastes of America Asia Chef Challenge)’의 한국 본선 대회를 앞두고 최종 본선 진출팀 명단을 6일 공개했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유나이티드 테이스트 오브 아메리카 아시아 셰프 챌린지’는 신선하고 우수한 미국 농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조리법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며 중국, 일본, 홍콩, 대만, 한국 총 5개국 본선 경연을 통해 뽑힌 각국 대표 요리사들이 아시아 최고의 셰프라는 타이틀을 두고 경합을 벌이는 글로벌 요리 경진 대회다.

국내에선 오는 2월 2일 한국 대표를 뽑기 위한 본선 경연 ‘아시아 셰프 챌린지 한국’이 개최된다.

‘아시아 셰프 챌린지 한국’은 사전 심사를 위해 응모 받은 참가팀들의 창작 레시피를 면밀히 검토해 최종 본선 진출팀 10팀을 선발했다.

이로써 강원랜드, 데브시스터즈, 반얀트리(BANYANTREE), 안동바다회백화점, 에이셰프 컬리너리 아카데미, 1g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리브앤팬트리(olive&pantry), 이랜드 크루즈, 코오롱 호텔, 씨제이 푸드빌 엔그릴(CJ 푸드빌 N.Grill) (이상 순위무관) 등 총 10팀이 아시아 최고의 셰프들과 겨룰 수 있는 도쿄 결선 대회 참여권을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됐다.

아시아 셰프 챌린지 한국 본선 참가자들은 두껍게 자른 LA 갈비, 건조 감자 플레이크, 겉껍질을 제거한 통호두와 중립종 쌀 등 미국을 대표하는 식자재를 활용한 자신만의 레시피로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날 조리 기술, 창의성, 맛 등의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1등 최우수상을 비롯 2등상, 3등상 등 상위 3개팀에 대한 시상과 함께 베스트 에피타이저, 베스트 수프, 베스트 메인 요리, 베스트 디저트 등 각 부문별 우수상 시상이 진행된다.

또, 아시아 셰프 챌린지 한국 우승팀은 ‘한국 챔피언’이라는 영예와 함께 오는 3월 2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아시아 결선 출전권을 부여 받으며, 중국, 홍콩, 일본 등 각국 대표 요리사들과의 경연에서 우승한 최종 아시아 챔피언 팀에게는 캘리포니아와 뉴욕에서 일주일간의 미국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요리 연수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번 한국 본선에는 아시아 전역에서 30년 이상 국제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알란 파머(Alan Palmer)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주한미국농업무역관 케빈 세이젤(Kevin Sage-EL) 관장,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사무소 양지혜 지사장, 세종호텔 박효남 전무이사, 구스테이크의 정성구 총괄 셰프가 심사 전반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