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서울시가 위원회 부실운영 논란에 휩싸였다. 

국회 이노근 의원은 5일 "문어발식으로 설립,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위원회 통폐합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서울시 위원회는 현황 2012년부터 현재까지 지속 증가해 현재 총 155개(2015년 10월말 기준)에 달하는 상황이다. 특히 박원순 시장 취임이후(2011년10월) 약 4년간 62개 신설됐다. 이는 한달에 1.3개가 설립됐다는 것. 

위원회가 이같이 우후죽순 늘어난 것도 문제지만 운영도 부실하게 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은 증폭되고 있다. 올해 1월~10월말까지 회의 개최 실적이 없는 위원회가 취업지원심의위원회, 택시정책위원회 등 9곳이나 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지난 2013년 6월에 설립된 주거복지위원회의 경우 설립 후 현재까지 단 한 차례도 회의를 개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2년 5월에 설립된 대부업관계기관협의회는 최근 3년간 회의를 단 한 차례도 개최하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다. 

부적절한 위원 위촉도 도마 위에 올랐다. 에너지 절약과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의 개발․이용․보급 촉진을 위해 만들어진 에너지정책위원회의 경우 에너지정책과 무관한 방송인 김미화, 공지영 작가,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불교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천주교 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등을 위원 위촉, 구설수에 올랐다. 

이노근 의원은 "활발하게 활동하는 위원회 중에서도 위원들이 관련 주제와 무관하거나 정치적 성향이 치우치는 등 부적절한 사례가 있다"며"문어발식 위원회 설립과 부실 운영을 중단하고 위원회 통폐합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