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이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정부 합동점검 방침에 따라 관내 36개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무단결석 아동 현황 조사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1일 기준으로 정당한 사유 없이 7일 이상 무단결석한 학생과 3개월 이상 결석해 유예 또는 정원 외로 관리되고 있는 학생 여부를 파악했으며, 이번 조사 결과 세종시에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 인천 아동 감금학대 사건과 관련한 유사사례로 인한 결석 사유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청 관계자는 “질병, 해외출국(미인정유학 포함), 징계 등 사유가 확인되고 보호자와 상담 등을 통해 학교에서 아동의 안전을 확인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우려한 무단결석 사례는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질병, 유학, 해외출국 등을 제외한 기타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고 있는 학생은 모두 15명이다. 전체 초·중학생 수(2만110명) 대비 0.07%의 비율이다.

김태환 인성교육과장은 “교육당국에서는 단 한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고 학교 울타리 안에서 성장시키기 위해 학업중단수련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정에서도 아동 감금학대는 중대한 범죄행위란 점을 인식해 아이들을 정성껏 돌봐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