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카드>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현대카드는 24일 현대카드 디자인을 주제로 한 ‘IMPRESSION’ 전시 개최와 함께 디자인 프로젝트의 역사와 과정들을 이미지로 엮은 책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내년 3월 6일까지 서울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내 1층 전시공간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2013년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주제로 열린 전시회의 후속편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 2013년 5월부터 진행한 현대카드 주요 디자인 프로젝트의 철학과 작업 과정, 그리고 결과물을 총 7개의 작품에 담았다.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표본이 된 ‘봉평장 프로젝트’부터 최근에 출시한 음향기기 ‘아스텔앤컨’ 작업까지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현대카드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전시로 구현했다.

특히 국내 금융사 최초로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과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여한 현대카드는 밀라노 전시에 출품한 작품을 그대로 가져와 공개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현대카드 소지자는 동반 2인까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찾으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그 동안 진행한 디자인 프로젝트의 역사와 과정들을 이미지로 엮은 책을 출간했다. 총 750페이지에는 카드 관련 디자인은 물론 임직원을 위한 디자인, 스페이스 디자인 등 현대카드의 주요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물이 이미지로 담겨있다.

또 아이디어가 담긴 메모와 스케치, 디자이너들의 회의 모습 등도 공개돼 현대카드 디자인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