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은 24일 이사회에서 대우증권과 산은자산운용의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컨소시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선정했다.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매각가치 극대화, 조속한 매각, 국내 자본시장 발전 기여라는 3대 기본원칙과 국가계약법상 최고가 원칙하에 산업은행내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금융자회사 매각추진위원회’의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한 것.

산은은 이번 선정이 금융개혁 차원에서 추진한 지난 2013년 8월 ’정책금융 역할 재정립 방안‘에 따른 산은보유 금융자회사 매각과 올해 11월 ’정책금융 역할 강화 방안‘에 따른 비금융자회사 매각의 시발점이 된다는 측면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대현 산업은행 정책기획부문장은 “이번 미래에셋컨소시엄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국내 자산관리의 선두주자인 미래에셋과 정통 증권업의 사관학교인 대우증권의 결합을 통한 초대형 증권사의 출현으로 국내 증권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 등 해외진출의 신호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