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급변하는 글로벌 해운항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로 부산항이 고부가가치 종합물류 항만으로 도약하기 위해 조직을 확대·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BPA는 기존 3본부, 1사업단, 18개 부서에서 국제물류사업단을 새로 신설해 3본부, 2사업단, 20개 부서로 변경하는 직제규정 개정안을 지난 18일 열린 BPA 항만위원회에 상정해 심의·의결을 거쳤다.

이번에 신설된 국제물류사업단은 해외 항만사업 발굴과 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한 동향·시장 조사와 글로벌 마케팅, 해운물류 빅데이터 가공분석 업무 등을 전담하며, 국제사업실과 글로벌CS부 등 2개 부서로 구성된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그동안 중복·분산된 업무를 통·폐합해 조직을 일원화하고 부서간 협조체계를 원활히 하는 한편, 각종 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권한 위임을 대폭 확대했다고 BPA는 설명했다.

BPA 우예종 사장은 "부산항 발전과 재도약을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핵심역량 강화로 부산항을 세계 2대 환적 거점항만 및 종합물류항만으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며 "부산항 경쟁력 제고를 위한 BPA 책임과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