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감도.

[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2일, 빛가람 혁신도시 한전 본사내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조환익 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전력홍보관을 개관한다.

전력홍보관은 2015년 2월 23일 착공하여 4개월간의 설계와 5개월간의 시공을 거쳐 준공되었으며, 전체면적은 840㎡로서 전시실 610㎡, 라운지 138㎡, 단체홍보실 48㎡, 카페라운지 44㎡이다.

전력홍보관은 "잠실에서의 누에고치 시대를 지나 나주에서 비단을 펼친다"는 전시주제 아래 앞으로 펼쳐질 빛가람 에너지밸리 시대의 미래를 제시하였으며, 한전의 역사,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국내외 추진사업에 대해 다루었다.

홍보관 주요 전시내용으로는 에너지밸리를 표현한 샌드아트, 우리나라 최초로 전등불을 밝힌 건천궁 시등 모형, 전기흐름에 따라 전력선 내부를 비행하는 에니메이션 영상,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미래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또한 한전이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사도 및 울릉도 에너지자립섬,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비롯한 에너지신산업 추진현황과  한전의 해외 각지의 추진사업 현황 등을 접할 수 있다. 
 
전력홍보관은 빛가람 1주년을 기념해서 건립되었으며 향후 빛가람혁신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에너지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게 되면 전력홍보관은 회사 홍보관을 넘어 혁신도시 홍보관으로서 내용과 규모면에서 더욱 좋은 모습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홍보관은 '16년 8월에 가로 5m, 높이 4m, 길이 60m에 이르는 본관과 홍보관을 연결하는 통로를 준공하여 본사 내방객이 더욱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전은 이번 개관을 통해 본사를 방문한 국내외 기업인에게는 한전이 추진하는 국내외 사업계획을 홍보하고 지역민에게는 빛가람 혁신도시에서의 한전의 역할을 홍보함으로써 국내외 기업홍보와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