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과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허식)은 ‘NH워치뱅킹’과 ‘NH핀테크 오픈플랫폼’에 이어 지난 19일 ‘NH스마트금융센터’를 정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농협은행>

NH스마트금융센터는 온라인에 특화된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마케팅 채널로서 ‘금융상품마켓’과 ‘스마트상담센터’, ‘자산관리서비스’로 구성되며 특히 스마트폰으로 FIDO 기반의 생체인증을 활용한 상품 가입 서비스는 국내 금융권 최초다.

금융상품마켓은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고 ▲금융상품 상세정보 제공 ▲예금·펀드·대출 등 금융상품 가입 ▲우대금리신청 ▲대출약정서 작성·실행 등 다양한 금융업무가 가능하며 쇼핑몰 형태의 친숙한 기능과 개인화 서비스를 금융상품 업무에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키워드, 테마, 속성에 따른 금융상품 상세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상품의 가입 설계 내용을 상품보관함(장바구니)에 보관하는 등 일반 인터넷 쇼핑몰에 익숙한 고객이면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사용자경험(UX)을 반영하여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스마트상담센터에서는 전화, 채팅, 전자우편 및 화상(2016년 2월 중 예정)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중금리대출(NH EQ론) 등 대출 업무도 가능하다.

자산관리서비스는 기존에 NH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가능했으나 올해 NH스마트금융센터가 정식 오픈하면서 통합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NH스마트금융센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FIDO 기반 ‘지문인증서비스’로 간편하게 로그인과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지문인증을 통한 상품가입 이외에도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서비스 도입 등 금융거래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라며 “비대면 실명인증과 모바일 특화 상품·서비스 개발 등 고객 니즈에 발맞춰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