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생명>

[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신한생명은 18일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지를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CCM 인증을 획득하면 2년 주기로 재인증을 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생명은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품질경영과 참영업문화 구축을 통한 소비자중심의 기업문화를 일궈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한 부문도 평가에 핵심 요소로 반영됐다.

실제 신한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갖고 소비자보호를 위한 헌장을 제정했다.

또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전 직원의 의식 내재화를 위해 신한생명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소비자보호의 날(소통 DAY)’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효율적인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보호시스템(CPS)’도 지난 15일에 오픈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은 신한생명의 소비자중심 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 더욱 강한 의지를 갖고 소비자중심 경영 문화를 확고하게 정착 시키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