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민카드>

[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KB국민카드는 14일 고객들의 카드 이용 패턴과 상품 구매 이력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 최적 상품 추천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KB카드쇼핑몰’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쇼핑몰은 기존에 위탁 운영됐던 ‘KB 포인트리몰’을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직접 운영으로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판매 상품 다양화로 상품 경쟁력을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품 구매 정보와 카드 관련 빅데이터를 결합한 큐레이팅 기능을 도입해 고객별로 차별화된 상품 판매 제안도 가능해 졌다.

이 쇼핑몰은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샵딜’ ▲신선식품은 물론 생산자 스토리와 연계된 지역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한’ ▲쇼핑 전문가의 트렌드 분석에 기반한 추천 상품을 판매하는 ‘탐나는’ ▲싱글, 패밀리(육아), 시니어, 사나이 등 라이프 스타일 테마별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전’ 등 크게 4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VIP 고객몰’에서는 양질의 프리미엄 상품과 함께 해외병행수입 명품 등을 구입할 수 있고, ‘기업고객몰’을 통해서는 각종 사무용품과 판촉물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쇼핑몰에서는 ▲가전·디지털 ▲화장품·뷰티 ▲패션잡화의류 ▲식품 등 총 8개의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약 2만 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 또는 보유한 KB국민카드 포인트리로 결제 가능하다.

우선, 인기 상품 특가전을 통해 ‘터닝메카드 에반블루’를 2만3000원에 선착순 500개 한정 판매하고 현미, 하기스 매직 기저귀 등의 상품도 특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KB카드쇼핑몰 이용 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5500명에게 포인트리 2000점을 적립해 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의 유통 구조를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이 엄선된 양질의 상품을 믿고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맞춰 판매 상품을 다양화하고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쇼핑몰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다 편리한 쇼핑몰 이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