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코리안리는 11일 코리안리재보험빌딩 12층 강당에서 해상보험 업계 종사자, 조선/해운사 안전관리 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해사안전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해사사고가 다른 시기보다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 해사안전관리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과 법무법인 우창, 한국목포해양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한국 해운물류사업의 국제 경쟁력 현황 및 제고방안’, ‘선박의 충돌사고 원인분석 및 분쟁조정 사례’, ‘선박에 사용되는 금속재료의 제조와 사고분석’ 등 최신이슈를 주제로 강의했다.

한편 아던트(Ardent) 백광호 차장이 ‘선체 인양, 해난구조 및 주요사례’를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 세월호 사고 이후 관심사로 떠오른 해사안전관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최신 안전정보를 공유하고 담당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되어 올해로 2회를 맞았다.
 
코리안리는 동 세미나를 향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해사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