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가스공사, 협력중소기업 공동 수출촉진 MOU
상태바
남동발전-가스공사, 협력중소기업 공동 수출촉진 MOU
G-TOPS활용, 발전&가스산업 중소기업의 글로벌시장 동반진출
  • 박재붕 기자
  • 승인 2015.12.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발전-가스공사, 협력중소기업 공동 수출촉진 MOU 체결식<왼쪽에서 4번째 제충호 가스공사 지원본부장, 5번째 홍성의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 >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과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7일 대구 한국가스공사 회의실에서 남동발전 홍성의 기획본부장을 비롯한 가스공사 제충호 지원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 중소기업의 글로벌시장 동반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한국남동발전과 한국가스공사가 협업을 통한 발전 및 가스산업분야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 글로벌시장 공동 진출을 지원하고, 수출촉진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동발전은 수출전문회사인 “G-TOPS”를 활용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나설 예정이며, G-TOPS가 보유한 해외판매 네트워크 등을 통해 주요고객 또는 바이어의 발주정보를 포함한 포괄적인 수출대행 서비스를 한국가스공사 협력 중소기업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남동발전 홍성의 본부장은 “국내 에너지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양 기관이 오늘 협약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가스공사의 협력중소기업 풀과 G-TOPS의 역량을 통합, 접목한다면 해외시장 공동진출에 미치는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이 발전-가스의 융합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선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협력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4월 수출전문대행회사인 “G-TOPS"를 설립하여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G-TOPS는 적극적인 해외시장에서 마케팅활동을 통해 지난해 나이지리아 액빈발전소 성능 복구공사를 비롯한 약 800만불의 수출계약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