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안전관련 제언사항을 협의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지난 25일, 대구 본사에서 정부 국정과제인「에너지공급 시설의 안전관리 강화」를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하여 외부 안전전문가를 활용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공사 안전관리수준 향상발전과 안전분야 신기술  및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 등을 목적으로 외부 교수, NGO대표, 사내 경영진 등 총 10인이 참석했다.

가스사고 및 재해감소 노력과 안전관리 활동에 대한 안전관리 추진성과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대규모 사고 대비 안전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등 안전관리에 대한 심층적 논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 안전관리위원회에서는 정부의 에너지 안전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른 우리공사의 5개년 안전투자계획에 대한 심의가 있었으며, 주요 심의내용으로는 안전시설·장비구축, 안전확보를 위한 시설·장비 유지보수, 안전시스템 구축·관리, 안전교육·훈련, 안전 R&D 등이 있었다.

 또한, 자율 안전관리 책임성 제고를 위한 안전관련 제언사항을 공유·협의하는 등 안전관리 수준향상을 위한 열띤 토론으로 위원회를 마무리 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