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최근 건조한 바람이 부는 날씨와 미세먼지의 공격으로 인해 지루성두피염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루성두피염이 나타나는 원인은 건조한 날씨 및 미세먼지 등이 두피의 모공을 막고 가려움증을 유발 하는 등 두피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지루성 두피염을 앓고 있거나 머리에 기름기가 많고 비듬이 있는 사람은 심한 머리빠짐 및 탈모 증상이 유발될 수 있다.

최근에는 젊은 20대 남성, 여성들 사이에서 나타나는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해서 탈모 치료 약을 처방 받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탈모 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두피 노폐물을 제거 및 예방하는 습관으로 샴푸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원형, 정수리, m자 탈모 보다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아졌다. 지루성두피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탈모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평소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두피 상태를 확인하고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두피의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영양 공급을 돕는 바나나 팩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꾸준한 지루성 두피염케어를 하고 싶다면 각질, 피지 같은 노폐물을 제거를 도와 두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탈모 방지에 좋은 샴푸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지루성 두피염을 가진 사람이 샴푸를 할 때는 민감성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않도록 샴푸의 부드러운 거품을 활용해 마사지를 하면 두피의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해 두피의 각질 스케일링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만약 거칠게 마사지를 할 경우 모발이 손상되거나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손톱이나 손바닥이 아닌 손가락 지문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다.
 
탈모 방지에 좋은 샴푸를 구매할 때는 두피가 약해지지 않도록 천연 성분이 함유돼 있는 천연 탈모샴푸로 노폐물을 제거하면 가려움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지루성 두피염의 약해진 두피를 케어하고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도록 양모효과가 기대되는 샴푸를 구입하는 것도 머리빠짐이 발생하기 쉬운 지루성 두피를 제대로 케어하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

▲ <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트리트먼트와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각종 피지, 각질, 미세먼지 등의 노폐물로 인해 머리빠짐이 발생하기 쉬운 20대 남성, 여성들의 지루성 두피를 깨끗하게 케어하며 가려움증을 해결해준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탈모방지와 양모효과를 인증 받은 샴푸로 뾰루지 및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여성 지루성 두피 케어를 돕는다.

또한 더블유 헤어 데미지트리트먼트는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성 전용 트리트먼트로 건조한 바람과 미세먼지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을 천연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건강하게 케어 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촉촉한 머릿결로 만들어 준다.

또한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남성 지루성두피의 가려움증 케어는 물론 보습 및 영양 케어로 튼튼하고 굵은 두피 모발을 기대할 수 있다.

건조한 바람과 미세먼지 및 피지 노폐물로 인해 지루성 두피염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젊은 20대 남성, 여성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지루성두피염은 피지 및 각질로 인해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치하다가 자칫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두피에 맞는 샴푸를 이용해 각질 및 피지가 쌓인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천연 성분이 함유돼 있어 민감해진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헤어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