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여드름은 피부고민 1순위로 지목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대표적인 피부질환 중 하나다. 특히 여드름은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 흉터나 자국 같은 2차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최근 청소년 시절에 여드름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성인이 돼 발생하는 패인 흉터나 붉은 자국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붉은 자국 및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 레이저시술과 연고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지만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 때문에 요즘에는 집에서 붉은 자국 및 여드름흉터 제거를 위해 재생크림 등의 화장품도 많이 활용되는 추세다.

얼마 전 겟잇뷰티에서도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재생크림을 소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자국 및 흉터로 손상된 피부결과 피부톤 개선을위해활용되는 다양한 재생크림 중에서도 EGF성분이 함유된 크림이 선호되고 있다.

‘EGF’는 체내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표면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해 피부장벽의 강화를 돕고 피부 재생주기를 앞당겨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화장품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여드름흉터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선 EGF성분이 함유된 재생크림을 바르기 전에 피부재생 효과가 있으며 피지컨트롤 기능이 있는 스킨로션 에센스, 토너 등의 기초화장품을 올바른 순서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법으로는 스킨·로션·에센스·크림의 순서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여러 종류의 기초화장품 사용이 번거롭다면 스킨로션의 효과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올인원 세트 사용도 고려할 만하다.

특히 많은 여자, 남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여드름흉터를 가진 피부라면 피지컨트롤 기능이 있는 EGF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화장품 세트 사용을 통해 손상된 여드름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여드름흉터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올인원 화장품 세트로는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 브랜드의 EGF 바머수더데이& 나이트 2-STEP 세트를 꼽을 수 있다.

하루 종일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이지에프바머수더데이와 자는 시간 동안 피부를 케어하는이지에프바머수더 나이트로 구성돼 있는 이 화장품 세트는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난 EGF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얼굴 피부결을 매끄럽게 유지시키는 피지케어 기능을 기대할 수 있어 손상된 여드름피부를 하루 종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이 브랜드의 EGF바머 올데이스킨케어 세트에는 피부진정과 수렴효과가 우수한 녹차, 로즈마리 등의 7가지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윤기 나는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병원 치료 외에 여드름흉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난 기초화장품 세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피부재생 기능이 우수한 화장품 세트라 할지라도 일시적인 사용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여드름흉터를 집에서 제거하고 싶다면 재생효과가 있는 화장품 세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