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영삼 기자]부츠의 계절이 돌아왔다. 세련미와 시크함을 겸비한 첼시와 앵클 부츠, 와일드한 멋이 있는 바이커 부츠와 워커 부츠, 보온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롱 부츠까지. 스타일도 느낌도 각양각색이라 어떤 부츠를 선택해야 할지 여간 고민스러운 것이 아니다. 출근 길, 집을 나서기 전 신발장 앞에서 '멈칫' 했다면, 이제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순간이다.

금강제화가 공효진, 한지민, 임수정 등 유명 여배우에게 ‘완판녀’ 스타일을 입히는 패션계의 ‘미다스의 손’ 한혜연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올 겨울 여성을 위한 부츠 코디법을 제안했다.

차가운 도시 여자의 시크함에는 ‘블랙 첼시 부츠와 매니쉬 룩

중요한 미팅이나 회의가 예정돼 있다면 '차도녀'(차가운 도시 여자) 느낌을 강조해보자. 앞 코가 날렵하게 빠진 블랙 컬러의 첼시 부츠는 커리어 우먼의 시크함과 당당함을 표현해 준다. 특히 펌프스처럼 코디하기 쉬운 미들 굽과 사이드에 밴딩 처리 된 첼시 부츠는 편안함과 활동성까지 높여준다. 이런 첼시 부츠에는 모노톤의 클래식한 매니쉬 룩으로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더하는 것이 좋다. 최근 트렌드인 와이드 팬츠에 블랙 하이넥 니트를 이너로 매치하면 깔끔하면서도 이지적인 분위기까지 풍길 수 있다. 시크함 속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블랙 니트 대신 화이트 블라우스로 대체하는 것도 좋다.

여성스럽고 귀여운 매력을 동시에 어필하려면 ‘브라운 롱 부츠 + 베이비 돌 룩

​데이트 약속이 있다면 여성미가 극대화된 롱 부츠가 궁극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롱 부츠는 추운 날씨에 발과 종아리를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미니 스커트나 원피스와 매치했을 때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특히 브라운 컬러의 롱 부츠는 스키니 팬츠 등에도 두루두루 잘 어울려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롱 부츠에 허리 라인이 높게 위치한 복고풍 베이비 돌 원피스와 A라인 코트로 여성스러운 매력과 세련미를 더하는 것도 좋다. 여기에 또 다시 돌아온 트렌드인 ‘빵 모자’로 귀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와일드하면서도 세련미를 연출할 때는 ‘바이커 부츠 + 모던 히피 룩’

​올해도 바이커 부츠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반짝이는 스터드와 버클, 스트랩 장식이 강조된 정통 바이커 부츠가 주는 ‘센 언니’ 이미지를 소화하기 힘들다면 보다 심플하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넓은 굽, 루즈한 핏에 가죽 스트랩 장식이 되어있는 바이커 부츠는  와이드 팬츠 뿐만 아니라 모던한 의상에도 포인트로 좋다. 여기에 2015 가을, 겨울 트렌드룩인 히피 스타일의 베스트, 와이드 팬츠에 짙은 색 롱 코트를 매치하면 자유분방하면서도 세련된 도시적 감성의 '모던 히피룩'을 완성할 수 있다.

활동성과 스타일 모두 잡는다면 ‘블랙 워커 + 컬러 블록 룩

외부활동이 많은 미팅이 연이어 잡혀 있다면 단연 활용도가 높은 워커 부츠가 답이다. 진, 스커트, 레깅스 패션은 물론 다양한 시간, 장소, 상황(TPO)에도 적용할 수 있는 워커 부츠는 겨울철 전천후 아이템으로 손색 없다. 특히 발목까지 감싸는 레이스 업 블랙 워커는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주며, 밑창에 들어간 컬러 포인트는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껏 가볍게 해준다. 여기에 두 세가지 컬러가 넓게 배치된 컬러 블록 원피스와 같은 톤의 루즈핏 재킷을 더해 스타일링을 마무리한다.

금요일의 자유로운 분위기에는 ‘퍼 부츠 + 그래니 룩

​캐쥬얼 룩이 허용되는 금요일에는 퍼(Fur) 부츠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퍼 부츠는 보온성을 챙겨줄 뿐만 아니라 패셔너블한 스타일 연출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부츠 목을 접어서 퍼를 드러내거나 끝까지 올리는 변화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복고로 물든 패션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인 ‘그래니 룩(Granny Look)’, 일명 할머니 패션을 더해보자. 과도한 그래니 룩보다는 심플한 체크 패턴의 팬츠로 클래식하지만 촌스럽지 않고 세련된 룩을 완성하고, 밝은 컬러의 루피 망고모자를 더해 금요일의 자유로움과 발랄함을 표현해 보는 것이 좋다.

 
한혜연 스타일리스트는 “부츠는 어떤 패션 아이템보다 코디가 간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만들어 주는 만큼 자신만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부츠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컬러, 장식, 스타일에 따라 색 다르게 연출할 수 있는 부츠 코디법을 참고해 보다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을 연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