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자국이나 흉터가 생길 수 있는 여드름 및 트러블은 생겼을 때부터 신속하면서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다양한 여드름 가운데서도 피부 염증이 생기고 고름이 찬 형태로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발생하기 쉬운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 때문에 쉽게 여드름 자국 부위가 붉어지거나 흉터가 남기 쉽다.

얼굴에 생기기 쉬운 화농성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여드름 제거 치료를 받거나 바르는 연고 및 먹는 여드름 약을 처방 받기도 한다. 하지만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시술이나 처방 받는 약은 비용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요즘 시중에는 여드름, 트러블 관리 및 화농성여드름염증 진정을 돕는 팩, 클렌징, 스팟 제품이나 패치 같은 여드름 케어 전용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어 이 같은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화농성 여드름이란 모낭성 염증이 생겨 피부 안쪽에서부터 서서히 곪아 굳어져 가며 후에 여드름균 증식으로 재발 가능성이 높아 염증성 여드름으로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번질 수 있는 가능성도 비교적 높은 편이다. 때문에 화농성여드름이 생겼을 때는 빨리 없애려고 하기 보다는 꾸준한 관리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방법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노하우 중 하나다.

자국이나 흉터가 남기 쉬운 화농성 여드름 관리를 위해서는 염증 케어룰 위해 당분이 높은 음식이나 기름진 인스턴트 식품은 자제하고 비타민이 많은 음식이나 얼굴의 열을 낮춰주는 신맛이 나는 과일이나 석류, 토마토 같은 채소,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숙면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필요하다.

또한 평소 여드름이 번지거나 더 생기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과잉 피지 및 각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꼼꼼한 클렌징이도움이 된다. 또한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성 여드름으로 여드름 난 부위를 함부로 짜거나 건드리면 덧나거나 번져 흉터로 남기 쉽기 때문에 여드름 전용 스팟이나 패치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뷰티 프로그램인겟잇뷰티에서 소개된 바 있는 여드름 전용 스팟, 패치 등이 있다. 접촉으로 인해 덧날 수 있는 화농성 여드름에 바르거나 트러블이 난 부위에 붙여 염증을 진정시키는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대비 여드름 흉터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 <사진제공=TS>
스팟이나 패치는 화농성 여드름 같이 염증으로 인해 자국 및 흉터가 생기기 쉬운 부위에 붙이거나 발라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로의 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여드름 패치는 화농성 여드름이 난 곳에 붙이면 염증 진정 및 물론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이나 흉터를 상대적으로 빨리 아물게 도움을 주며 패치는 피부 재생 효과를 부여해 새살이 돋아나도록 해준다.

스팟은 염증성 여드름 예방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만한 화장품으로 피지 및 각질 케어는 물론 화농성 여드름으로 인해 성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트롤 해 피부결을 보호하고 매끄럽게 가꿀 수 있게 도와준다.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여드름 전용 화장품 브랜드의 TS 스팟 플러스, TS 클리어스팟 패치는 트러블 및 화농성 여드름 같이 염증으로 인해 자국 및 흉터가 생기기 쉬운 부위에 붙이거나 발라 함부로 건드리면 안되는 화농성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먼저 TS 스팟 플러스는 연고 타입의 스팟트리트먼트로 2가지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어 민감해진 피부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여드름 피부의 최대 고민인 과잉 피지와 각질의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얇은 막을 형성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TS 클리어스팟 패치는 여드름 및 트러블 피부에 가볍게 부착하는 패치 타입으로 성난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화농성 여드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유효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자연스러우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는 투명한 패치다. 이 때문에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은 물론 접착과 제거가 편리하고 외부 오염 차단과 통기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이 곪아 생기는 것으로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 패치 및 스팟으로 여드름을 케어해 염증 진정 및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이나 흉터를 빨리 아물게 해 빠른 제거에 도움을 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