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티자이 조감도<사진제공=GS건설>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GS건설이 충주에서 첫 자이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이달 초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일대 충주기업도시 1블록에 충주시티자이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충주시티자이는 지하 2층 지상 15~20층 2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596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충주시에서 단일 규모로는 최대 단지다. 주택형 별로는 ▲59㎡A타입 660가구 ▲59㎡B타입 316가구 ▲72㎡타입 284가구 ▲84㎡ 336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모두 전용면적 84㎡ 이하의 실용적인 판상형으로 설계해 실수요자 중심의 단지로 지어진다.

이 단지는 전 가구 4베이(BAY) 설계를 적용했으며, 단지 3면이 녹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연결녹지와 유보지, 공공용지가 둘러싸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가 3단으로 배치돼 전 가구 남향으로 채광과 통풍·조망이 탁월하다. 여기에 주민 공동 시설을 특화한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인 자이안센터가 들어선다.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맘스카페·키즈룸·골프연습장·사우나·독서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주목 받는 것은 교통 환경이다. 국도를 통해 충주 시내권 진입이 원활하고, 충주IC,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기존 충주 및 북충주IC 외 충주 하이패스 IC도 2블럭 바로 인근에 생길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개선된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서관 부지가 있어 자녀들 통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용전초등학교의 신설이 승인되어 2018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충주에서 최고 브랜드 가치를 지닌 자이 아파트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해 충주기업도시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